<5월 1주> 

‘어린이날’의 주인공 어린이!


안녕하세요! 

봄의 따뜻함과 새로움으로 가득했던 4월을 보내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주는 어린이날이 있는 주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1년 중 가장 기다려지고 행복한 날을 질문하면 대부분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혹은 어린이날이라고 대답하죠. 

아마 부모님에게 받는 선물, 함께 보내는 시간,

나에게 모두 집중해주니 아이들은 오늘 내가 주인공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겠죠.

 

그래서인지 어린이날이 다가오면 어디를 가야 할지, 어떤 선물을 사주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선물을 주시는 것도 너무 좋지만 이번 어린이날엔 아이와 부모님과 알차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억에 남을만한 시간을 함께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부모님과 함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우리 아이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아이에게 집중하고 아이와 눈을 맞추고 대화해보신다면 보다 특별한 하루,

더 행복한 어린이날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부모님의 어린이날은 어땠나요? 어떤 기억이 있나요?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선물을 받았던 좋은 기억들이 떠오르실 거예요. 

그 때를 떠올리면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지 않으신가요?


아이들도 이 날의 행복한 기억을 한켠에 두고 어른이 되어서 힘들고 어려운 일을 만나더라도 거뜬히 잘 견디어 내는 하나의 힘으로 활용할 거예요. 


지금은 시대가 변하면서 당연해진 것들이 많고, 나에게 익숙한 생활을 바꾸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겠지만, 

어린이날만큼은 “우리 가족”에게 집중하기 위해 핸드폰 만지는 시간부터 조금씩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5월 가정의 달 아이들과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행복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글] 동심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

제공 자료

본 콘텐츠는 동심연구소가 기획,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