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부모교육]

우리 원에서 가는 오늘의 부모교육

<코로나19 마음방역>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아로마 테라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외출 시 마스크는 필수인 요즘! 위생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수시로 손 씻는 것을 생활화하면서 면역력 향상과 심신의 힐링을 향기로 마음을 치유해보는 건 어떨까요? 바로 아로마 테라피입니다.

아로마 테라피는 향 또는 향기를 의미하는 아로마(aroma)와 요법(치료)을 의미하는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로 후각을 통해 향기가 뇌로 전달되어 우리의 감정과 기억에 좋은 영향을 주고, 특히 심신을 이완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커서 긴장 속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유용한 자연의 선물일 수 있습니다.



# 상쾌하고 기분 좋은 아침시간

아침에 무기력함을 느끼거나 피곤함으로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힘들 때 자몽이나 오렌지처럼 상큼한 향이 우리의 감각을 깨우고 기분을 고양하는데 효과적이라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재충전이 필요한 오후시간

집중력이 떨어지는 오후 중간,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일하는 시간이 많은 요즘 정신적 피로감이 두 배가 되는 오후에는 로즈마리와 레몬 향이 함께하면 안개처럼 흐려진 머리속이 명료해지고 집중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시원한 페퍼민트 차를 함께 마시면 흐트러졌던 심신을 일깨우는 데 좋습니다.


# 하루를 마감하는 힐링의 시간

“수고했어, 오늘도~” 라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마음의 안정을 가지기 위해서는 라벤더 향이 좋습니다. 라벤더 향은 긴장된 몸과 마음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두통과 온 몸의 근육통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 향을 더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며 목욕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며 힐링의 시간 만들어보세요.


[글] 동심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

제공 자료

본 콘텐츠는 동심연구소가 기획,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