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나눔마켓'으로

이웃돕기 성금 131만원 기탁

'나누는 우리라서 행복합니다!'


- 글로벌동심유치원 한연현 원장님 인터뷰





2022년의 첫 주 모두 활기차게 보내셨나요? 임인년 새해의 시작을 알리듯 날씨 또한 호랑이처럼 매섭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한 겨울의 혹독한 추위에 따스한 온기를 더하는 소식을 들고 찾아왔는데요. 바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에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였다는 소식입니다.





고양시에 위치한 '글로벌동심유치원'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겨울의 칼바람이 사납게 불던 지난 12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이신 글로벌동심유치원은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31만원을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부해 주셨습니다.




이 성금은 교실에서 배우고 가정에서 연습하는 동심연구소의 영유아 사회정서학습(SEL)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의 11월 활동 주제 중 하나인 '행복을 전하는 나눔마켓'을 통해 모인 수익금이기도 한데요.


원아들과 선생님, 부모님들까지 약 200여 명이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 나눔마켓'을 진행하셨다고 해요. 이웃에게 따스한 온정을 전한 글로벌동심유치원, 한연현 원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Q. 원장님, 글로벌동심유치원을 소개해 주세요! 

우리 유치원은 사랑과 정성, 감동이 있는 교육의 장입니다. 준비된 교육과 환경을 통해 아이들이 활동적이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글로벌 리더로서 마음껏 꿈꾸는 동시에 이웃을 돕고 배려하는 긍정적인 마음을 키워주는 유치원입니다.



Q.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나눔 마켓을 통한 기부 소식을 뉴스로 접하게 되었어요. 진행 과정과 기부하시게 된 동기가 궁금해요.

11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사회정서기술은 '나눔'에 대한 주제였는데, 나에겐 필요없는 물건들이 이웃에게는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나눔 마켓'을 통해 배우는 활동이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지금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자 우리 원아들과 생각을 모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Q. 나눔마켓을 경험한 아이들과 선생님들, 부모님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궁금해요. 어떤 효과가 있었다고 보시나요?

처음엔 우리의 작은 마음이 큰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교사들의 지도 하에 우리 어린이들이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행복 나눔마켓을 가정에 적극 홍보하고, 부모님들께서도 나눌 수 있는 물건을 마련하고 먹거리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그런 소중한 마음들이 하나 둘 모여 받는 것보다 기꺼이 '나누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부모님의 행복이 아이들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전인교육시스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통해 타인의 마음을 헤아리고 공감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정서기술을 배우고 연습한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와 겨울의 추위 속에서, 

아이들과 부모님의 따뜻한 마음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Q. 작년 9월부터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이 되어주셨어요. 원장님의 소감과 선생님, 부모님, 아이들의 변화가 궁금해요.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의 체계적인 전인교육시스템과 동심연구소의 다양한 지원으로 유치원에 매일 행복한 활기가 가득합니다. 부모님들께도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시며 '우리 유치원이 좋아요' 인터뷰로 유치원에 대한 자긍심을 보여주셨답니다.




Q. 원장님, 이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실텐데요! 어떤 기대를 갖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저희 글로벌동심유치원의 이름에는 '동심연구소'와 마찬가지로 '동심'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 점이 매우 만족스럽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가 론칭된 3월 신학기부터가 아닌 중간부터 시작하게 되어 더 많은 내용들을 적용하진 못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2022 임인년 새해, 다가오는 새학기에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우리 유치원에 적용하여

원과 가정과의 원활한 소통과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이들이 이웃을 위하고 생각하는

따스하고 예쁜 마음을 잘 간직하여

앞으로도 주변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한연현 원장님과,

  따스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글로벌동심유치원

  아이들, 부모님,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기사 보러가기 ▼

글로벌동심유치원, 131만원 나눔 - 고양신문

글로벌동심유치원 "나눔마켓 열었어요" - 고양신문






아이들의 행복을 위한 우리들의 역할,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부모님, 선생님, 원장님이 함께 동행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