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5월을 대표하는 보석 52>

에메랄드

 

 

안녕하세요.

5월 하면 다양한 행사가 가득한 만큼 설렘과 활기가 가득하실 텐데요.

게다가 주변의 나무들도 푸르름을 더 뽐내며 싱그러움을 자아내기 시작합니다.




이렇듯 행복한 5월을 보내노라면 문득 5을 닮은 녹색 빛의 에메랄드가 떠오릅니다.

에메랄드바로 5월의 탄생석으로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와 함께 4대 보석으로 손꼽힙니다.

 



특히나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했던 보석으로도 유명한데요.

에메랄드는 자체의 빛깔 덕분에 봄의 보석이라고도 불리며 행운과 치유, 행복, 심신의 안정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그래서 유럽 귀족사회에서는 오랜 결혼 생활을 기념하는 뜻으로 에메랄드를 선물하기도 했다고 해요.

이뿐 아니라, 에메랄드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사랑과 미()와 풍요(豐饒)의 여신인 비너스를 상징하는 보석으로

자연이 갖는 재생력을 상징하기도 한답니다.

이렇듯 에메랄드조화와 화합의 상징이면서도 자연에 대한 사랑과 생명의 환희를 나타내는 매력적인 보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왔나 봅니다.

 


서양에는 에메랄드에 관련된 이런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구하기 어려운 물건이나 보기 드문 훌륭한 사람을 두고 흠이 없는 에메랄드 같다.”고요.

에메랄드도 초록의 빛을 가진 아름다운 보석으로 더 반짝이기 위해 수 없는 세공단계를 거치게 되었겠죠?.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직은 계속 성장하고 성숙해가는 이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 삶이 더 반짝이고 가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인생의 세공단계를 잘 다듬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먼저 반짝이는 소중한 삶을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주세요.

부모님이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라는 말처럼 부모님은 아이들의 거울입니다.

 

다가오는 5월 둘째 주에는 부모님의 사랑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어버이날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부모님의 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소중히 담은 편지를 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러한 부모님의 반짝이는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앞날 역시 더 빛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희 원도 부모님의 마음처럼 흠이 없는 에메랄드가 될 수 있도록 매 순간 노력하겠습니다




[글] 동심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

제공 자료

본 콘텐츠는 동심연구소가 기획,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