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의 사회정서학습 기반
전인교육시스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만 3,4,5세 유아들의 사회정서역량을 키워주는
동심연구소의 사회정서학습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유아교육시스템에 이어, 만 1-2세 영아를 위한
영아교육시스템을 론칭하기도 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는 곧 학교 입학을 앞둔
7세 예비 학부모님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 우수 사례
그 여섯 번째 이야기는,
이제 졸업을 목전에 둔 7세 남아를 키우고 계시는
예비 초등생 어머님의 인터뷰 입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던 아이가
튼튼한 회복탄력성을 얻기까지의
행복한 이야기를 인터뷰로 확인하세요!
 ̄
엄마! 초등학교 가서도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수업하면 안될까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 우수 사례 학부모 인터뷰 ③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경기도 시흥시에 거주하는 워킹맘이자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을 운영 중이구요. 올해로 일곱 살이 된 맏형 지호, 네 살이 된 남동생 유안이까지 두 아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Q.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교육 자체도 좋았지만 가장 좋았던 건 동심키즈플레이 어플이었어요. 아이가 원에서 수업한 주차별 활동 주제를 앱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월간 오디오 교육, 부모교육 출석체크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넘 편리하더라고요.
원에서부터 이런 교육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특히 월간 오디오 교육에 마음산책 콘텐츠를 아이들이 좋아해서 매달 활용하고 있답니다.
Q.아이와 함께한 가정 연계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게 있나요?
하나하나 다 좋았지만 특히 '실수와 책임있는 행동' 활동이 기억에 남아요. 아이가 첫째라 뭐든지 잘하고 싶어하고, 칭찬받고 싶어하는 성향이 있다 보니 유독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거든요.
의자들을 쌓아올리다 한 번에 무너질 때, "넘어져도 괜찮아. 다시 쌓으면 된단다." 하고 계속 얘기해주었더니 점점 두려움보다 재미를 느끼며 더 쉽게 의자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더라고요. 넘어지면 또 쌓고, 넘어지면 또 쌓고…. 둘째와 함께 셋이 너무 행복하게 했던 활동이었어요.
Q.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는 사회정서학습을 기반으로 원, 부모, 교사가 아이 교육에 모두 참여하는 전인교육시스템인데요. 전인교육을 경험하고 계신 소감이 궁금해요
사실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통해 전인교육이라는 단어를 처음 알게 됐어요. 솔직히 예전에는 아이를 원에 보내고 나면 아이 교육은 원과 선생님의 역할과 역량에 좌우된다고만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아니더라고요.
- 아이가 교실에서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원의 원장님과 선생님이 노력하시는만큼, 부모의 역할이 따라주지 않으면 안된다는 걸 우아행을 통해 깨달았어요. 그것이 바로 '전인교육'이라는 것도요.
Q. 이러한 사회정서학습이 아이들에게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아이들이 또래 집단과 소통하는 시간도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또래와 충분한 교류를 하지 못한 채 어린 시절을 보낸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 과연 충분한 사회성을 가질 수 있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사회정서기술을 실제로 실생활에 적용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교육 기관이 앞으로도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Q.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에서는 분기별 부모교육을 진행 중인데요. 부모교육을 들으신 소감이 궁금해요.
- 지난 분기의 감정코칭, 긍정훈육 주제도 좋았지만 3분기 만5세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 회복탄력성' 부모교육은 특히나 좋았어요. 7세는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관계성의 기초를 잡는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하는데, 내년 학교라는 새로운 또래 집단으로 향하게 될 아이에게 튼튼한 마음의 근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렇게 연령마다 특화된 내용으로 매번 새로운 주제의 부모교육을 들을 수 있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Q. 마지막으로 아직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만나보지 못한 부모님, 선생님, 원장님들께 한 마디 부탁드려요!
- 지금 인터뷰를 하는 이 순간도 참 보람차네요. 워킹맘이라 때로는 힘들 때도 있었지만, 지호는 물론이고 형과 같이 가족 미션을 하면서 동생 유안이도 긍정적 영향을 많이 받았거든요. 함께 자라난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을 보면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를 더 빨리 만나지 못한 것이 너무나 아쉬웠어요.
- 우리 아이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매일 함께 행복을 연습하고, 마음의 힘과 삶의 기술을 연습하는 이 행복한 프로젝트를 더 많은 부모님들께서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이 더 발전했으면 좋겠어요. 나아가 원의 친구들, 선생님과 작별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될 우리 아이가 교실과 가정에서 배운 다양한 사회정서역량을 학교 생활에 적용 해 볼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사회정서학습을 배우게 될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 인터뷰에 응해주신 솔빛어린이집 김미정 어머님께 감사드립니다.
제휴 기관 우수 사례 인터뷰 시리즈는 계속해서 동심키즈, 블로그를 통해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제휴 기관 우수 사례 인터뷰 바로가기》
어려워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시작하면 또 다른 힘이 되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 원장님 인터뷰 ① [클릭]
교재가 아닌 교육시스템으로 시작된 아이들과 부모님의 정서적인 변화 - 원장님 인터뷰 ② [클릭]
나는 '행복'을 가르치는 교사입니다! - 선생님 인터뷰 ① [클릭]
coming soon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