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Oprah Gail Winfrey)
오프라 윈프리는 <오프라 윈프리 쇼. The Oprah Winfrey Show>로널리 알려진 미국의 방송인입니다.
화려하고 당당한 인생을 살고 있는 그녀지만, 1954년 미시시피 주에서 사생아로 태어나 성폭행, 마약, 출산, 아이의 죽음 등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하지만 열여섯 살에 내슈빌의 WVOL 라디오 방송국 견학을 갔다가 우연히 방송과 인연을 맺고, 1984년 WLS-TV의 아침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다음 해에 프로그램을 자신의 이름을 건 <오프라 윈프리 쇼>로 바꾸고 명실상부한 성공의 길에 오르게 됩니다.
이 쇼는 2011년까지 25년간 방영되었고 미국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토크쇼로 그녀는 2004년엔 유엔이 주는 ‘올해의 지도자 상’을 수상, 2004~2011년, 2013년 [타임]지의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며 [타임]지 100인에 가장 많이 등재된 인물이 되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말합니다. “우리는 믿는 바대로 변해가죠. 소망하거나 원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믿는 바대로 변해가는 겁니다.”
“You become what you-not what you wish or want, but what you truly believe.”
오프라 윈프리가 세상을 향하여 전하는 말들입니다.
[글] 동심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